대전 성심당 빵..
얼마 전, 대전에 갈 일이 있어서 볼일을 보고 난 후, 식사를 하러 대전 중앙로 쪽에 가서 밥을 먹었다.
밥을 먹고, 골목을 좀 돌아보니, 특이한 건물에 어디서 많이 들어본 듯한 이름이 보였다.. 성심당?
예전에 뉴스에서 동네빵집 관련 뉴스가 나왔을때 들어봤던 이름이었다.
가봤더니, 사진에 보이는 건물 이외에 몇 개의 건물이 더 있었는데, 사진에 나온 건물은 케익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인 듯 했다.
빵을 파는 건물로 가보니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 줄이 그리 길지 않아서 무슨 줄인지 궁금해서 한번 서봤다.
몇 분 기다리다보니 부추빵을 싸주는 곳이 나왔고, 유명한 것 같아서 한상자를 샀다.
점원이 돌아다니면서 시식용 빵을 접시에 담아두길래, 시식용 빵도 먹어봤다. 시식용 빵을 큼지막하게 잘라줘서, 빵 고르느라 시간을 보내면 시식만으로도 배가 부를 것 같다.
그리고 빵 몇개를 더 골라서 계산을 완료하고 나왔는데, 부추빵은 특별히 맛있는것은 아니었고, 그냥 특이한 맛이네? 정도였다.
그리고 하나씩 골라왔던 빵 중에서 치즈 어쩌고 했던 빵과, 슈크림빵이 맛있었는데, 파X바게트에서 파는 슈크림빵에 비해서 슈크림이 3배 정도는 들어있는듯 했다. 이렇게 많이 넣어도 되나 싶은 정도에서 조금 더 들어있다.
그래서 슈크림빵과, 유명하다는 튀김소보로를 인터넷으로 주문하려고 했더니 대전지역만 배송이 가능하다고 한다.
일단 인터넷 주문은 보류하고.. 대전쪽에 지나갈 일이 있으면 잠시 시간을 내서 못먹어본 빵들을 먹어봐야겠다.
성심당에서 빵을 직접 사려면 대전역에서는 대전역지점을 이용하면 될 것 같고, 서대전역에서는 버스를 타고 가야 한다.
서대전역에서 동쪽광장으로 나온 다음, 버스정류장에서 612번을 타거나 조금 걸어가서 서대전네거리 버스정류장에서 311번 또는 314번을 타고 중앙로역 1번 출구 정류장에서 내려서 골목으로 조금 걸어들어오면 성심당에 도착할 수 있다.
차로 가는 경우, 주차시설이 없으므로 한일주차장, 우리들공원(구중구청)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1만원 이상 구매하면 1시간 주차권을 준다고 한다.
아무런 정보 없이 방문해서인지, 뭔가 아쉬움이 남는다.
앞으론 타 지역에 갈 때, 그 지역에 있는 유명한 맛집들을 사전조사해서 방문해 보는 기회를 만들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