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2014. 5. 4. 00:00



(1) 앞집 팥죽은 붉은 풋팥죽이고, 뒷집 팥죽은 하이얀 풋팥죽이다.


(2) 저기 저 깡통은 텅빈 깐 깡통일까요, 속 안빈 안깐 깡통일까요?


(3) 간장공장 공장장은 박공장장이고, 된장공장 공장장은 손공장장이다.


(4) 대한관광공사 곽진관 관광과장


(5) 동평화 3층 상설 할인 매장


(6) 중앙청 철창살 쌍창살 철도청 쇠창살 겹창살


(7) 저기 저 뜀틀이 내가 뛸 뜀틀인가, 내가 안 뛸 뜀틀인가?


(8) 저분이 박 법학박사의 친구 방 법학박사이고, 이분은 황 법학박사의 사돈 곽 법학박사이다.


(9) 작년에 온 솥 장수는 새 솥 장수고, 금년에 온 솥 장수는 헌 솥 장수다.


(10) 칠월 칠일은 평창 친구 친정 칠순 잔칫날


(11) 강낭콩 옆 빈 콩깍지는 완두콩 깐 빈 콩깍지고, 완두콩 옆 빈 콩깍지는 강낭콩 깐 빈 콩각지다.


(12) 담임 선생님의 담당 과목은 화학 과목이고, 담임 닮은 담임 선생님의 단골집 닮은 주인은 닭장에서 닭 모이 주는 게 그의 취미이다.

 

(13) 백합백화점 옆에 백화백화점이 있고, 백화백화점 옆에 백합백화점이 있다. 


(14) 말 맬 말뚝을 골라 목장의 말 맬 말뚝으로 쓰고, 말 못맬 말뚝을 골라 부엌의 땔감으로 씁니다. 


(15) 넉 섬은 넉지에 널따랗게 널으니 넓던 널방석이 널뛰기도 모자라게 되었다. 


(16) 고려고 교복은 고급 교복이고, 고려고 교복은 고급 원단을 사용했다. 


(17) 상표 붙인 큰 깡통은 깐 깡통인가 안 깐 깡통인가?


(18) 신인 샹송 가수의 신춘 샹송 쑈


(19)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잘 그린 기린 그림이고 니가 그린 기린 그림은 잘 못 그린 기린 그림이다.


(20) 내가 그린 구름그림은 새털구름 그린 구름그림이고, 네가 그린 구름그림은 깃털구름 그린 구름그림이다.


(21) 작은 토끼 토끼통 옆 큰 토끼 토끼통 큰 토끼 토끼통 옆 작은 토끼 토끼통


(22) 능청 떠는 늙정이가 절에 가서 젓갈 찾다, 눈두덩에 눈덩이 맞아 면상이 누르락푸르락, 울그락불그락되어서 늪 앞에서 능률 증진에 힘쓰는 농부를 이유 없이 후려 치고 있다. 

Posted by 블루토파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