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관련실험2008. 5. 19. 19:02

반응형


전기로 소세지를 굽는 실험을 했습니다.

이 나라(호주)는 소세지가 흔한 나라입니다.

youtube 에 가면 비슷한 동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먼저 소세지, 전선, 콘센트 등을 준비합니다.


소세지에 나사못 같은것을 꽂고 (4~5cm) 양쪽에 전선을 연결한 후 전원에 연결합니다.

저항을 측정해서 전원에 연결하는게 적당한지 테스트를 합니다. 이 때에는 1800ohm 정도 나왔으므로

240[V]^2 / 1800 = 32[W] 이므로 적당하다고 판단 되었습니다. (저항이 200ohm 이하인 경우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세지는 전해질에 해당하므로 온도가 높아지면 저항이 낮아지는 성질이 있어서 실제 전력은 40~50[W] 정도 되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전원이 가해진 상태에서는 위험하므로 절대 소세지에 손을 대면 안됩니다.


(감전되어 사망할수도 있음)

대지와의 절연을 위해 비닐 위에서 실험을 하였습니다. 스티로폼 등을 잘라서 그 위에 플라스틱 쟁반을 놓고 하는 방법을 이용해도 됩니다.



2~3 분 정도 지나면 소세지에서 수증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미리 만들어둔 칼집이 갈라져서 기름이 흘러나오는군요..



다 구워진 소세지에서 전원을 분리한 후 잘라 보았더니 잘 익었네요..

소세지를 구워먹어야 하는데, 요리도구가 없는 경우 쓸만한 방법입니다.


맛은 그럭저럭 먹을만 했습니다.

물론 불에 구웠을때보다는 맛이 덜하죠..

확신이 서지 않는 경우 절대 따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따라하다가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직류를 이용하는 경우 분극작용에 의하여 + 극 부분의 색이 이상하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급적 교류를 이용하시고 전극 부분은 먹지 마세요.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 중, 전선이 소세지를 관통하는것으로 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전선이 소세지를 관통하는것이 아니고 양쪽 끝에 주사바늘처럼 꽂아서 연결해야 합니다.

전선을 관통시켜서 연결하면 전원이 단락되므로 누전차단기가 떨어지거나, 합선으로 인해서 집안 전기배선이 손상되거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블루토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