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도용 기록2019. 12. 7. 08:32

반응형

유튜브를 보다가 추천 동영상 중에 어딘가 낮이 익은 사진을 발견했다. 

 

내가 찍은 사진이 출처도 없이 돌아다니고 있었다. 

 

 

 

 

섬네일에서 처음 발견했는데, 내용을 보니, 절반 이상에 내 사진을 등장시켜서 컨텐츠를 만들었다. 

 

https://thomson.tistory.com/1072 (원본 사진이 있는 글)

 

CT 사진 이외에도 다른 사진들도 무단도용해서 또 다른 영상을 제작한 것이 확인되었다. 

 

물론 내 자료가 들어간 모든 영상에서  출처는 밝히지 않았다. 

 

이렇게 출처없이 사진을 도용하면, 도용한 컨텐츠를 먼저 본 사용자들이 내 블로그에 와서 악성댓글이나 항의성 댓글을 남기게 되고, 나는 영문도 모른채 그에 대한 해명을 해야 한다. 

 

무단도용 컨텐츠로 유튜브를 꾸려나가면, 채널이 삭제될 수도 있다는 것을 모르는건지..

 

(무단도용으로 영상이 3개월 내에 3개 이상 삭제되면 채널이 삭제되니 무단도용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사람들은 참고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블루토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