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2008. 5. 23. 19:37
반응형

이 블로그는 주로 전기분야에 관련된 팁이나 소식, 만들기 등으로 꾸며지는 블로그입니다.


1. 블로그에 게시된 자료들은 출처를 밝히는 조건으로 글이나 사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문은 오류나 개정사항 발생 시 업데이트되므로, 본문을 그대로 퍼가는 것은 금지합니다. 

- 학교 등에서 블로그 내용을 수업자료로 사용하려는 경우에도 출처를 학생들에게 미리 공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학생들은 제 블로그가 자기네 선생님 자료를 무단도용했다며 항의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 네이버 카페 등의 커뮤니티에 글을 복사해서 올리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모두에게 공개된 자료를 카페 회원에게만 공개하여 회원모집이나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글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 사람이 글을 무단도용하여, 퍼간 글의 질문자에게 잘못된 답변을 주는 일이 있고, 그에 대한 항의는 저에게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 참조한 자료가 있는 경우 출처를 명시하였으므로 해당 출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전기와 관련된 실험은 잘못되는 경우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 충분한 이해 없이 시도하는 경우 사망이나 부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실험 내용만 따로 퍼가거나 무작정 시도하면 큰 피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 위험성을 밝힌 실험은 함부로 따라하지 마세요. 실험이 잘못되어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실험을 시도한 사람의 책임입니다. 저는 잠재된 위험을 모두 알려드릴 수 없으며 안전은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3. 첨부파일에 암호가 걸린 경우, 암호는 포스팅을 올린 달의 영문 소문자입니다. (예: january)

- 본문을 그대로 퍼가는 행위를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4. 댓글이나 방명록의 작성자명이 무의미한 숫자나 문자인 경우 글이 삭제되며 익명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답변해 드리지 않습니다. 이름이나 그 밖의 정보가 노출되는것이 꺼려지시는 분은 비밀글로 남기시기 바랍니다. 답변은 메일로 회람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5. 과제물 관련 질문에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목적이 달성되면 질문글을 지워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전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블로그에 나온 정보만으로 실험이나 작업을 하면 위험에 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주변 전문가와 상의한 후 작업하세요.

게시물에 오류가 있는 경우, 메일이나 댓글로 의견을 주시면 본문에 반영됩니다. 


문의 메일 : jm@kor.pe.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