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보수개조2023. 4. 28. 20:21

반응형

요즘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욕실이나 화장실 문고리 고장으로 인해 갇히는 사례가 자주 생기고 있다. 

나에게도 욕실 등에 갇힘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갇혔을 때 탈출하는 방법들을 생각해 보기로 했다. 

욕실 문은 대부분 안쪽으로 열리는 방식이 많아서 안쪽으로 문이 열리는 욕실에 갇혔을 경우를 상정해서 탈출을 시도해 보았다. 
 

욕실에 하나쯤 있는 펌프 방식의 샴푸 디스펜서 이다. 
아마 대다수의 욕실에 하나 이상은 있을 것이다. 통에서 분리하여 목 부분을 잡고 흰색 부분을 꺾으면 분리된다. 
 

탈출에 필요한 것은 스프링이다. 스프링을 펴서 문고리를 당기는 방법으로 탈출을 시도해 보기로 했다. 
 

일단 스프링을 길게 펴 준다. 욕실 안에서는 공구가 없기 때문에, 공구를 이용하지 않고 손으로만 길게 펴 보았다. 
 

스프링에서 나온 철사를 활용해서 ㄱ 자 모양으로 굽혀주었다. 스프링 재질이라 그런지 강도가 상당히 세다. 
 

문을 살짝 당기면서 문틀에 걸려있는 걸쇠를 당겨본다. 
스프링의 힘이 강해서 그런지 걸쇠가 쉽게 당겨졌다. 
 

문이 열렸다. 
문고리가 고장난 것은 아니었지만, 문고리가 고장났다고 가정하고 문손잡이는 전혀 손대지 않은 상태에서 탈출을 시도했는데 성공하였다. 


http://youtu.be/28z8IsQtMzU



나의 공작실 블로그 방문자들은 샴푸통을 다 썼을때 연습삼아 시도해본다면 위급상황시 본인의 생명을 구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이 방법 이외에 플라스틱 재질의 페트병 등을 활용하는 다른 방법들도 생각해 보아야겠다. 

반응형
Posted by 블루토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