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관련실험2012. 2. 2. 22:19

반응형

라이터 없이 불 붙이는 방법 12가지 입니다. 중복되는 것을 제외하면 10가지라고 볼 수 있겠네요.



1. 건전지로 불 붙이기
 
건전지와 껌종이를 이용해서 불을 붙이는 방법입니다. 따라하시는 분들 중 위쪽의 껌종이 중간을 가늘게 하지 않고 시도하여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손으로 잡을 부분까지 가늘게 하여 화상을 입으시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2. 건전지로 불 붙이기 2

가위를 사용하지 않고 건전지로 불 붙이는 방법입니다.

 
3. 직류전동기로 불 붙이기

직류전동기는 직류발전기와 구조가 같기 때문에 외부에서 동력을 가해주면 발전기로 사용 가능합니다.

니크롬선을 코일처럼 감은 후, 그 위에 휴지를 올리고 돌려주면 니크롬선이 가열되어 불이 붙습니다.

 


4. 전기아크로 불 붙이기

전류제한용 콘덴서와 자기식 형광등 안정기 등을 이용하여 불을 붙이는 방법입니다. 아크의 열에 의해 나무가 탄화되면 나무로 전기가 통하여 열 발생이 가속화되게 되고 불이 붙게 됩니다.


 

5. 전기아크로 담배불 붙이기

4번 방법과 같은 방법인데, 담배불을 붙여 보았습니다.

 

6. USB 커넥터로 불 붙이기

USB 에서 끌어낼 수 있는 전류는 500mA 이기 때문에 니크롬선을 10옴으로 계산하여 연결한 후, 그 위에 휴지를 올려서 불을 붙이는 방법입니다.

 

7. 기어드모터로 불 붙이기

기어드모터를 이용하여 전류를 발생시키고 이 전류를 니크롬선에 흘려서 A4 용지에 불을 붙이는 방법입니다.


 

8. 고압전류로 불 붙이기

블로킹발진을 이용하여 FBT(플라이백 트랜스)를 구동시키고 그 방전불꽃으로 불을 붙이는 방법입니다.




9. 과전류로 불 붙이기

토로이달 트랜스 2차 측에 전선을 몇 번 감으면 저전압 대전류 트랜스가 됩니다. 저전압 대전류이므로 직접 단락을 시키면
매우 큰 전류가 흐르게 되는데 이 전류에 의해서 가열된 클립을 타는 물건에 대면 불이 붙습니다.




10. 압전점화소자와 휘발유(아세톤이나 알콜도 가능)로 불 붙이는 방법입니다.

휘발유나 아세톤을 종이에 조금 묻히고 정전기불꽃을 튀겨주면 불이 붙습니다. 




11. 라이터돌가루로 불 붙이기

가스라이터의 가스가 모두 소모되어 불을 붙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라이터돌가루를 모은 후 돌가루를 모은 곳에 라이터돌 불꽃을 튀겨주면 불이 붙습니다.

동영상에서는 미리 30번 정도 라이터돌을 굴려서 가루를 모아둔 상태입니다.

 

12. 전구를 깨서 불 붙이기

 필라멘트가 손상되지 않도록 조심해서 전구를 깬 다음, 탈 수 있을만한 물건을 필라멘트에 댄 다음 전류를 흘리면 필라멘트가 가열되어 불이 붙습니다. 이 방법은 베어그릴스가 소개한 방법이니 베어법이라 부르겠습니다.




이외에 돋보기나 오목거울을 이용한 방법, 나무를 마찰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모두 마스터하여 극한상황에 놓였을 때, 잘 돌파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방법들을 마스터하는것 보다는 라이터 하나를 준비하는게 훨씬 더 수월하긴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블루토파즈